전체과정안내

HOME > 삶공부 > 전체과정안내

전체 과정 안내

5개의 필수과정과 몇 개의 선택과정으로 삶 공부를 제공합니다.


필수과정으로는 '생명의 삶', '새로운 삶', '경건의 삶' 등 3개의 그룹 공부와, 

'확신의 삶', '하나님을 경험하는 삶' 등 2개의 일대일 양육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 필수과정은 믿음의 기초에서부터 차근 차근 훈련받아 믿음을 굳게 하는데 목표를 둔 것으로, 

5개의 코스를 다 마치면 정식 목자/목녀/목부가 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따라서 '하나님을 경험하는 삶'은 목자/목녀/목부 사역을 하거나 앞두고 있는 성도에게만 권하고 있습니다.

 

선택과정은 '기도의 삶', '말씀의 삶', '부모의 삶', '예비 부부의 삶', '일터의 삶', '부부의 삶'(예정) 등이 있습니다.

 

이 선택 과정들은 각 분야에 필요한 대로 실제적이면서도 성경적인 훈련을 시켜주는 과정이며,

특히 결혼 전 교육인 '예비부부의 삶'은 본 교회에서 담임목사 주례하에 결혼하기 원하는 커플은 반드시 이수해야 합니다.

 

삶 공부는 '생명의 삶' - '새로운 삶' - '경건의 삶'의 순서로 이수하기를 권하고 있으며, 

선택 과목들은 '생명의 삶'을 마친 뒤에 들으실 수 있습니다.

 

전체 삶 공부 안내

삶공부 기간 내용
생명의 삶 13 주 구원에 대한 확신이 있는지, 오늘 세상을 떠나더라도 천국에 갈 수 있는지, 신앙의 근본을 바로 잡는 이 과정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과의 관계를 분명히 정립하게 됩니다.
새로운 삶 13 주 예수님을 믿고 구원받은 그리스도인의 새로운 삶에 맞는 성경적 가치관을 형성하도록 합니다. 예수님을 믿고도 여전히 세상적인 생각과 방식에 익숙한 우리의 삶이 어떻게 하면 성경적인 가치관으로 재정립되어 진정으로 새로운 삶이 될 수 있는지 배우고 실천하게 도와주는 공부입니다.
경건의 삶 13 주 기도는 어떻게 하고, 금식은 어떻게 하고, 예배는 어떻게 드리는가 등등, 그리스도인에게 필수적인 12가지 경건훈련을 연습해보며 소그룹의 친밀한 나눔을 통해서 내적치유를 경험합니다.

하나님을 경험하는 삶

13 주 사람 중심으로 하나님을 바라보지 않고, 하나님 중심에서 과연 그분이 나를 통해 하시고자 하는일이 무엇인가를 체험적으로 깨닫는 훈련입니다.

확신의 삶

7 주

예수님을 막 영접한 사람을 대상으로 일대일 양육을 통해 이미 받은 구원을 확실하게 함으로,  영적으로 성장하고 활기찬 삶을 살아가는 것을 배웁니다.

부모의 삶(세미나)

6 주 성경적인 자녀 양육 원리를 배우며 실습합니다.
예비부부의 삶 6-7 주 결혼에 대해 가지고 있는 막연한 환상을 없애고, 본인과 배우자, 그리고 결혼에 대한 실제적인 개념을 갖게 해줍니다.
기도의 삶 9 주 중보기도란 무엇이며 어떻게 하는지 배우고, 개인적인 기도의 차원을 넘어 교회 공동체를 위한 중보기도 사역자가 되도록 훈련하는 과정입니다. 실제로 매주 주제에 맞게 기도 실습을 합니다.
말씀의 삶 13 주 성경 전체의 구조를 배우고, 매일 성경을 읽는 것이 습관화되도록 도우며, 100일 안에 성경 1독을 마칠 수 있게 이끕니다.
부부의 삶 (추후) 13 주 우리는 다른 사람과 나 자신의 삶을 나눌 때 행복을 느끼는데, 나의 삶을 나눌 수 있는 가장 가까운 사람은 바로 나의 배우자입니다. 우리는 배우자와 더불어 "나를 알아주고 내가 그를 알아주며, 이해해주고 또 이해 받으며, 사랑하고 사랑을 받으며, 도와주고 도움을 받기"를 원합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많은 부부들이 이러한 친밀한 관계에까지 이르지를 못합니다. 이 공부를 통해서 그러한 단계에 이르는 방법을 배우는 훈련입니다.
일터의 삶 13 주

우리의 삶에 있어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일터가 단순히 생활을 유지하기 위한 장소가 아니라 하나님의 사역을 감당하는 곳임을 깨닫고, 일터에서 선한 영향력을 통해 영혼을 구원하는 사명을 감당하게 해줍니다.



9480 S. Old State Rd, Lewis Center, OH 43035 / Tel: (614) 433-7155 / E-mail: kpccoh@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