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터

HOME > 나눔터 > 나눔터

*새로운 삶* 13기 간증 - 백하영

이준원 2017.12.07 16:23 조회 수 : 502

 

안녕하세요? 아프간 목장 백하영입니다.

 

<새로운 삶> 공부를 하면서 처음 몇 주는 이해할 수 없는 내용들이 많아, 삶 공부에 대해 거부감마저 들었습니다. 저 같이 교회를 처음 다니는 사람에게는 어려운 말씀도 많았고, 저 또한 마음의 문을 열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간증문을 쓰기 위해 지금까지 한 숙제를 훑어보니, 제가 무엇을 느꼈고 수업을 통해 무엇을 깨달았는지가 쉽게 보였습니다. 4주차까지는 제가 형식적으로 숙제를 하는 게 보였고 제가 쓴 글 또한 이해가 되지 않았었는데, 5주차쯤에 한 번의 포기와 함께 제대로 해볼 맘이 생겼던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인지, 숙제가 여전히 쉽지는 않았지만, 더 많은 묵상과 기도의 시간을 갖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삶> 공부는 믿지 않는 사람들을 위한 전도와 선교 활동, 그리고 끝까지 제자 만들기를 위해서 먼저 나를 그리스도인으로 보여주기 위해 올바른 나를 만드는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나의 과거와 현재를 생각해야 하는 시간도 많았고, 나의 어둡고 싫은 부분도 봐야 했습니다. 그렇지만 QT로 인해 치유의 시간도 가질 수 있었습니다.

 

견고한 진을 다루면서는 너무 많은 것들로 인해 믿음생활에 방해가 되고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누군가를 전도하기에는 문제가 많고 무관심한 성격인데, 믿지 않는 사람들을 위해 벽돌 한 장을 놓을 수 있는 쓰임을 받을 수 있는 것도 대단한 일이겠구나 생각하게 된 계기인 것 같습니다.

 

여전히 부족하고 연약한 믿음을 가진 나이지만, 내가 놓지만 않으면 하나님께서도 나를 절대로 놓지 않으신다는 것을 다시 깨닫게 해주는 소중하고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9480 S. Old State Rd, Lewis Center, OH 43035 / Tel: (614) 433-7155 / E-mail: kpccoh@gmail.com